오마니 오리구이(Grilled Duck)
오마니 오리구이(Grilled Duck)
  • 강북땡큐뉴스
  • 승인 2017.11.19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이 내린 선물 오리고기 웰빙 시대 웰빙 오리 웰빙 외식

/홍성남 시인강북땡큐뉴스 회장

좋은 사람들과 함께 입에 맞고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가는 길은 행복하다. 4호선 미아사거리역 1번 출구 롯데백화점 뒤편 오마니오리구이집에 가는 길이 그 길이다.

오마니오리구이집은 야무진 한상을 기대하는 집이다. 상호에서 그 느낌이 오기 때문이다. 오마니오리구이집은 오~마니(많이) 준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오리고기가 항아리뚜껑에 담아 나오는데 정말 양이 많다. 그득한 양이 한 눈에 가득 찬다.

김민섭 대표는 상호를 짓는데 고민을 많이 했다고 한다. 그런데 어느 날 어린 시절 할머니가 시골에서 보양식으로 오리를 잡아 항아리뚜껑에 가득 들고 오시던 모습이 생각이 났고, 그 할머니의 자애롭고 푸짐한 마음을 상호에 담기로 했다고 한다.

우리의 의식구조에는 덤 의식이 있다. 김 대표 의식에는 할머니의 손길에 얹혀져 나온 푸짐함이 성장 후 덤 의식으로 발전하여 자리 잡았다. 손님에게 드리는 음식에서 야박을 떨면 계산상으로는 남지만 손님의 발길이 뜸해지고 웃음소리가 일지 않는다는 것을 일찍이 안 것이다. 그래서 상호마저 많이많이 드린다하여 오마니오리구이집으로 짓고, 음식의 양도 그에 걸맞게 푸짐하고 풍성한 한상을 차려 내놓았다.

오리구이는 오리를 껍질째 씻어 먹기 좋도록 얇게 썰어 굵은 소금, 후춧가루, 참기름 등을 뿌리고 숯불에 구워 신선한 채소와 된장소스, 겨자소스 등을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동의보감에 의하면 오리는 맛이 달고 짜며 성질은 평하며, 허한 것을 돕고 열을 덜어주며 장부를 편하게 한다.”고 했다. 또한 갑자기 일어나는 번열과 복수 차는 것을 치료하며 부은 것을 내리게 하고, 기침과 폐결핵을 다스린다.”고 했다.

본초강목 등 한의서에서는 고혈압, 중풍, 신경통, 동맥경화 등의 순환기 질환에 효력이 있고, 비만증, 허약체질, 병후 회복, 음주 전후, 정력 증강, 위장 질환에 효험이 있으며, 몸 안의 해독작용과 혈액순환에 좋다고 하였다.

오리고기는 육류 중 드문 알칼리성 식품으로 많이 섭취하면 대사조절 기능이 높아져 몸 안에 쌓인 각종 독을 풀어준다. 칼슘, , , 칼륨 등의 미네랄과 양질의 단백질 공급원이며 몸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스테미너 식품으로 성장기 어린이, 임신 중 여성에게 좋다.

또한 오리에는 체내에 축적되지 않는 불포화 지방산이 다른 고기보다 월등히 많아 피속의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체내의 산소공급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증과 고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

영양성분에서도 단백질의 경우 쌀밥의 6, 콩의 1.4배이며, 비타민은 닭의 3.35배나 된다. 비타민C, 비타민B1, 비타민B2의 함량이 높아 집중력과 지구력의 저하를 막고 쉽게 피곤해지는 증상을 없애며, 각기병, 신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오리불고기 정식
오리불고기 정식

오마니오리구이집의 오리불고기 주물럭은 오리 특유의 냄새가 없다. 유황오리만의 담백한 맛을 느끼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취향에 따라 야채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미각을 높일 수 있다. 콜라겐 성분이 많아 피부 미용과 노화방지가 뛰어나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4인 기준 한마리는 39,000원이고 반마리는 25,000원이다.

오리불고기 주물럭
오리불고기 주물럭

통오리구이는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손질한 오리를 통으로 굽는 메뉴이다. 굽는 과정에서 기름기가 빠져나가 껍질은 바삭바삭하고 고소하며, 속살은 수분이 충분히 슬며들어 부드럽고 담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4인 기준 한 마리가 39,000원이다.

통오리구이
통오리구이

오리 훈제구이는 오리고기 특유의 노린내를 잡고 균일한 맛의 질을 보장하기 때문에 오랜 기간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는 메뉴이다. 특히 비타민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면역력 증진과 피로해소 등에 효과가 크다. 4인 기준 한마리는 39,000원이고 반마리는 25,000원이다.

오리 훈제구이
오리 훈제구이

유황 오리구이는 유황을 먹고 자란 오리를 살코기만을 발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낸 뒤 구워 먹는 요리이다. 누린내가 나지 않으며 쫄깃하면서 담백한 맛을 낸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 특히 해독작용이 뛰어나 회복기에 있는 환자들이 영양식으로 먹기 좋은 메뉴이다. 4인 기준 한마리가 39,000원이다.

한방 오리백숙
한방 오리백숙

한방 오리백숙은 다양한 한방약재를 달여 만든 육수와 다양한 해물을 함께 넣어 만든 요리로 각종 독소에 대한 해독작용이 탁월하여 허약체질인 사람에게 특히 좋다. 오리 특유의 기름기를 없애고 담백함을 살려 많은 사람들이 보양식으로 찾는 메뉴이다. 4인 기준 한마리에 50,000원이다.

오마니오리구이집의 메뉴별 가격은 정말 착한 가격이다. 오리고기를 먹은 뒤 오리탕까지 나온다. 얇은 지갑에 포만한 만족감을 극대화 시켜주는 집으로 강북에서 제일 푸짐한 집이다.

맛과 영양이 가득한 참맛 오리구이를 단호박과 양파, 감자 등과 함께 구워 먹을 수 있고, 신선한 야채에 부추무침, 고추절임 등과 함께 쌈할 수 있어 별맛의 오리고기가 미각을 더욱 더 높인다. 오마니오리구이집은 1층과 2층 전체 80석 이상의 규모로 단체모임도 충분히 소화해 내는 강북의 명소이다.

서울 강북구 도봉로10라길 2(미아490-12)

롯데백화점 후문 건너편

예약문의 02-989-52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